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암호화폐

리플 시세 전망

by !!@@!!! 2022. 3. 14.

암호화폐 리플(XRP)은 시가총액 7위의 알트코인 중 하나입니다. 리플의 시세 및 전망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플 소개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한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이다. 2013년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다.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된다.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누구나 원장을 획득하고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으나, 실제 원장에 기록하여 반영하는 검증 노드들에 의해 동작하기 때문에, 제한된(Permissioned) 구조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한다.

<출처 : 위키백과>

 

리플 시세

3월 14일 4시 39분 기준 한국거래소 시세는 980원 입니다.

 

최근 5년간의 시세 흐름입니다. 단위는 달러입니다.

미국 시세는 0.789달러이며, 현재 원달러 환율 1,237원을 적용하면 975원 입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최근 리플과 비트코인과의 비교입니다.

리플 전망

리플은 최근 상승세에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전 결과가 조만간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갈링하우스는 최근 CNBC의 크립토월드와의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암호화폐 행정명령이 리플에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재판에 대해 “희망적이고 낙관적이다. 결과를 말해줄 주요 요소들이 법원에 있고 수주 내 질문에 대한 답을 보게 될 것이다”고 전망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는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John Deaton)의 트윗을 인용 "리플과 SEC 간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은 이르면 3월 말 판결이 나올 수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리플 측은 XRP가 증권이며 XRP 판매가 불법 증권 판매라는 것을 SEC가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는 방어 논리(공정고지)를 취해왔고, SEC는 이 논리는 성립되지 않는다며 법원에 삭제신청을 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한 리플 커뮤니티 멤버는 "리플의 승리로 이어질 수 있는 공정고지 방어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이것은 앞으로도 모든 암호화폐 (미등록 증권) 소송에서 방어 논리로 기능할 것이고, SEC는 합의를 바랄 것"이라고 평했습니다.

 

온라인 핀테크 및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피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초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은 투자자들에게 보낸 보고서를 통해 리플과 SEC와의 소송을 집중 조명하면서, 리플이 승소하면 XRP가 주류(mainstream) 채택의 길에 서게 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